아이와 함께 하는 추석영화 <쥬라기캅스 극장판: 공룡시대 대모험>
쥬라기캅스 극장판 공룡시대 대모험은 현재와 공룡시대를 넘나들며 쥬라기캅스가 탄생된 이야기를 다룬다. 공찬과 친구들은 미니 공룡을 팔고 있는 정체불명 상인들을 학교 앞에서 발견하게 된다. 평화로운 라이트시티에 사라진 줄 알았던 악당이 다시 나타난 것이다. 타임큐브를 이용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공룡시대의 공룡들을 아주 작은 공룡으로 만들어서 현실에 데리고 오게 된다. 그리고 현실에서 거대화를 시켜 지구를 공격한다.
과거로 돌아간 어부바단은 젊은 주관장을 공격해서 현재의 쥬라기캅스를 과거의 탄생부터 막아서 소멸시켜 버린다. 공찬 일행도 타임큐브를 빼앗겨 버렸다. 별별해적단에게 빼앗긴 타임큐브 때문에 공룡시대에 갇히게 되었다. 공찬의 엄마가 탈출할 수 있게 노력 해서 결국 쥬라기캅스의 부활에 성공한다. 메카 공룡으로 도시를 공격하는 악당들과 최종 결투를 벌이게 되는 공찬과 친구들의 이야기이다.
김호락 총감독은 누구?
영화 <쥬라기캅스> 시리즈를 성공시키고 극장판까지 선보이는 김호락 총감독.
김호락 총감독은 <로보카 폴리>, <코코몽>, <슈퍼윙스> 등 내로라하는 탄탄한 작품들의 스토리보드 작가로 활약하며 경력을 쌓은 애니메이션 디렉터이다. 2013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문화콘텐츠 기획 창작 스튜디오 운영지원 사업에 당선되면서 애니메이션 감독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3D 애니메이션 <강철소방대 파이어 로봇>으로 데뷔하였다. 당시 EBS에서 방영할 때에는 4주 연속 시청률 1위를 기록하였으며, 유튜브는 조회수가 무려 3천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룡과 경찰, 로봇이 결합한 변신로봇 애니메이션 <쥬라기캅스>를 론칭하면서 공중파 시청률 1위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2021년 <또봇V>까지 흥행하며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자로 성장하게 되었다.
쥬라기 캅스 극장판은 왜?
2018년 7월에 시즌1이 TV시리즈 애니메이션 1위에 오르며 국내 최고 변신로봇 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아 시즌3에 이어 시즌4까지 23년 방영이 확정되었다고 한다. 그야말로 어린이 시청자에게는 전국노래자랑급으로 높은 인지도와 지지를 얻고 있다. 주인공 공찬과 시즌 1,2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기존 팬과 신규 팬을 전부 아우를 수 있는 최고의 걸작이 되지 않을까 싶다.
거대해진 스케일과 다이나믹한 모험이 담긴 내용에는 우정과 가족애를 담고, 추석 시즌에 찾아온다.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이어온 스케일의 시리즈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이번 작품이 준비되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관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어 이어서 나오는 시즌4까지 사랑을 듬뿍 받게 되지 않을까 싶다.
캐릭터 살짝 맛보기
공찬은 박력이 넘치고 힘찬 인물이지만 조심성 없는 개구쟁이다. 리더로서 굳센 투지와 활발함을 지닌 인물이다. 그리고 공찬과 가장 죽이 잘맞는 친구 딘, 공찬 때문에 골치 아파하지만 야무진 사라와 일행 중 브레인으로 통하는 반장, 쥬라기캅스를 지위하는 조력자 쥬박사, 쥬박사의 비서 연아가 등장한다.
여담이지만 성두들 대부분 가면라이더, 파워레인저 시리즈 더빙을 하였다고 한다.
쥬렉스는 티라노사우르스와 경찰차 쥬라기 캅스의 리더이다. 쥬톱스는 트리케라톱스와 소방자 독불장군 스타일이며, 쥬테라는 프테라노돈과 전투기로 유일하게 공룡이 아닌 익룡이다. 여기까지 맛보기로 끝내겠다. 자세한건 개봉하는 극장판에서 만나보시기 바란다.
댓글